한소망교회는 Anglican Communion의 공동체인 The Episcopal Diocese of Dallas(성공회)에서 한국 사람들을 위한 선교정책에 의해 2008년 6월 1일 설립된 교회입니다.
한소망교회는 전세계 160개국 8천만 신자가 함께 하는 신앙공동체의 일원입니다.
한소망교회는 겉으로는 화려하지 않아도 세상을 바르게 살려는 사람들, 이웃과 더불어 살려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소박한 믿음 생활로 각박한 현대 사회 속에서 하나님을 향한 예배와 영성이 깊은 신앙의 공동체를 이루려 합니다.
한소망교회는 텍사스주 달라스교구의 교회로 다양한 예배 속에서 우리의 주님이시며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신실한 증인으로 살아가기를 원하는 신앙공동체입니다.
한소망교회의 모교회인 Transfiguration 교회는 1956년 첫 선교를 시작한 이래 반세기가 넘는 동안 Anglican/Episcopal 교회의 전통적 예배를 통해 신앙을 지켜오고 있으며, 엄숙하고 현대적인 본당과 아름다운 채플, Youth Center와 Performance Hall, 그리고 어린이야외놀이터와 대규모 주차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성공회 신앙을 바탕으로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사립학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달라스교구는 오랜 전통이 있는 이 교회에 한국인 선교를 위해 Korean Mission을 세우고 사역자로 이상복 신부를 파견,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영어권 자녀들을 위한 신앙교육은 물론, 한국어를 사용하는 자녀들을 위한 신앙교육 프로그램, 다양한 음악(합창단, 오케스트라, 핸드벨 등) 프로그램의 참여를 통해 자녀의 귀한 재능을 주님의 가르침 안에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한소망교회는
첫째, 중용적인 신앙을 추구합니다. 극단의 대립에서 벗어나 세계교회 일치운동을 통해 이 땅에 그리스도의 말씀을 전파합니다.
둘째, 성서와 함께 하는 신앙을 추구합니다. 이미 14세기에 라틴어 성서를 영어로 번역한 역사와 전통은 우리의 삶을 성서적 삶으로 인도합니다.
셋째, 초대교회의 신앙을 추구합니다. 최초의 교회분열인 동서교회(로마교회와 정교회)의 분열 이전의 초대교회의 신앙을 지킵니다. 그래서 공적인 신앙고백으로 교회 분열 이전의 모든 교회가 같이 고백한 사도신경과 니케아신경을 통해 신앙을 고백하며, 초대교회의 예배형태인 말씀과 성만찬이 하나로 어울린 성만찬(Eucharist)을 통해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